티스토리 뷰

반응형

 

#. 관계절 PART 2 - 내가 듣는 음악, 내가 찾던 디자인, 새로 이사한 집

 

https://www.youtube.com/watch?v=Iux513BJWLo 

 

관계절 문장을 처음 배우면서 연습하다보면 의외로 '전치사'의 활용이 까다롭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번 관계절 - PART2에서는 '전치사를 살려야 하는 관계절'을 배우는데요, 관계절에서 전치사를 살려야 하는 이유와 무엇이 그것을 결정하는지에 대해서 배웁니다. 추가로, 관계절에서 관사 the와 a의 활용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간략한 설명을 해봤습니다.

 

저는 이 아파트에서 10년 살았어요.

I've lived (I've been living) in this apartment for 10 years.

 

여기가 제가 지난 10년 동안 살아온 아파트입니다.

This is the apartment that I've been living (I've lived) +in + for the last 10 years.

This is where I've been living for the last 10 years.

여기가 제가 10년동안 살아온 곳이에요. ( 관계절 대상이 장소인경우 : 장소 + that 이 where 로 대체가능하다)

 

여기가 내가 취직 하려고 하고 있었을때 정보를 얻은 웹사이트야.

This is the website that I got a lot of informationfrom when I was looking for a job.

> I got a lot of information + from this website 이 웹사이트에서 / 로부터 

 

이게 제가 지난 몇 달 동안 공부해온 책이에요.

This is the book that I've been studying with for the last few months.

This is book that I've been studying with for the last few months.  듣는사람에게 처음으로 소개하고 있는 내용일때

 

이책을 가지고 공부를 해왔다. 이 책으로 공부를 해왔다.

> I studied + with + this book. 이 책으로 공부했다

 

걔가 너랑 고등학교 같이 다녔다던 그 친구야?

Is that the friend that you went to high school with?

(Is he / she ......?)

 

숙제: 1. "이건 내가 슬플 때 듣는 음악이야." 2. "이건 내가 찾던 디자인이 아니야." 3. "이게 내가 너한테 말했던 그 영화야." 4. (같이 집 사진을 보면서) "여기가 너가 이사한 집이야?"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