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_iGn9DGWvIE

 

#. 영어회화 | 시급한 교정 | "내가 알기로는", "내가 듣기로는", "내가 보기에는" - 자연스러운 영어를 위한 필수 표현 3가지

 

"내가 알기로는", "내가 듣기로는", "내가 보기에는"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일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회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표현들이다.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내가 알기로는"이라는 말을 "as I know"라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완전히 잘못된 말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내가 알기로는", "내가 듣기로는" 그리고 "내가 보기에는" 이라는 표현들을 영어로 어떻게 각각 말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지 배워봅니다.

 

  • 내가 알기로는  as I know

  • as far as I know ( understand )

  • based on what I know 조금더 격식을 갖춰 말할때 더 어울림

  • according to what I know 조금더 격식을 갖춰 말할때 더 어울림

  • to my knowledge.  ˈnɒlɪdʒ  조금더 격식을 갖춰 말할때 더 어울림

내가 알기로는 그영화 이번주에 개봉한데.  As far as I know(understand), that movie is releasing this week. 

 

  • 내가 듣기로는

  • from what I hear  현재 

  • from what I've heard 과거 내가 들어봤던 봐로는

  • as far as I've heard

  • I was told ~공개된 내용이 아닌 나에게 개인적으로 전달된 얘기에 대해서는

   제가 듣기로는 올해에도 똑같을것 같아요. I was told that it would be the same this year.  

  • 내가 보기에는 //  내 생각에는  -  나의 판단

  • The way I see it 나의 관점에서는

  • as far as I can tell. 내가 판단하기에는

  • 내 생각에는 I think  / in my opinion     in my thinking   (X) 

내가보기에는(내 생각에는=in my opinion), 타이밍이 문제였어.

The way I see it, the timing was the problem.   As far as I can tell ( 내가 판단하기에는 ) , the timing was the proble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