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VQedahDGPJ0

 

#. 시급한 교정 | 'expect'의 올바른 이해와 '기대하다', '기대되다'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법

 

"~이 기대된다", "빨리 ~ 하고 싶다"

이런 표현을 우리가 일상적으로 매일 사용하죠.  근데 '기대'라는 말을 별 생각없이 'expect'라고 말하면 의도와는 전혀 다른 의미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영상에서는 'expect'를 올바르게 이해를 하고 '기대하다', '기대된다' 그리고 '~을 빨리 하고 싶다' 등의 표현들을 영어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을 배워봅니다. 

부모님이 다 해줄거라고 기대하면 안돼.

나는 다들 시간을 맞춰서 올꺼라고 기대했어.

다들 내 의견에 동의할거라고 기대하진 않아요.

못 기다리겠다.

빨리 졸업하고 돈벌고 싶다.

빨리 부모님 집에서 나오고 싶다.

저는 그 영화를 너무 기대하고 있어요/너무 기대가 되요.

저는 다음달 그 여행이 너무 기대가 되요.

저희 부모님이 제 남자친구를 만나는걸 굉장히 기대하고 계세요.

미안해, 많이 기대하고 있었다는거 알아. 

 

‘예상하다’라는 의미에 더 가까운 ‘기대’ 

  • expect

 

부모님이 다 해줄거라고 기대하면 안돼.

You must not / can't expect your parents to do everything for you.

 

나는 다들 시간을 맞춰서 올꺼라고 기대했어.

I was expecting everyone to be(come) on time.

 

다들 내 의견에 동의할거라고 기대하진 않아요.

I don’t really expect everyone to agree with me.

 

 

좋은 일이 있을거라는 들뜬 마음에서 비롯되는 ‘기대’ - 감탄사

I can’t wait. 

 

(감탄사) 빨리 ~하고 싶다.

can’t wait + to <...>

 

I can't wait to graduate and start making money.

I can't wait to move out of my parents place.

I can't wait to get the new Iphone X.

 

(서술적인) 기대가 된다.

look forward to + N / something

look forward to + Ving + N  / doing something

 

  • was ( so / really ) looking forward to ~

  • 정말 기대하고 있었어. 아쉬움의 표현

 

I'm really looking forward to the movie.

We are really looking forward to the trip next month.

My parents are really looking forward to meeting my boyfriend.

I'm so sorry, I know you were looking forward to it.

 

못 기다리겠다.

(Oh!) I can’t wait.

빨리 졸업하고 돈벌고 싶다.

I can’t wait to graduate and start making money.

빨리 부모님 집에서 나오고 싶다.

I can’t wait to move out of my parents place.

저는 그 영화를 너무 기대하고 있어요/너무 기대가 되요.

I’m really looking forward to the movies.

저는 다음달 그 여행이 너무 기대가 되요.

We are really looking forward to the trip next month.

저희 부모님이 제 남자친구를 만나는걸 굉장히 기대하고 계세요.

My parents are really looking forward to meeting my boyfriend.

미안해, 많이 기대하고 있었다는거 알아.

I’m so sorry, I know you were really looking forward to i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