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vbiFx0xcgSA

 

#. 영어회화 | 문법 | as 패턴으로 차이점 비교하기 - Part 3 (양에 대한 비교)

 

"나는 너만큼 시간이 많지 않아.", "나는 너만큼 외국에 많이 안나가봤어." 와 같은 얘기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as - as - "패턴을 이용해서 차이점을 비교하는 문장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에게 어색하고 불편하게 느껴지는 as ~ as ~ 패턴, 이번 영상은 part 3: [양에 대한 비교]입니다.

 

As~as 1. 특징, 성격, 성질 I'm not as tall as her. She's not as smart as me.

2.정도의 차이 (행동) I don't enjoy watching TV as much as he does.

She doesn't visit our parents as often as I do.

3.양의 차이 비교

 

   I don't have time as much as you. 완전 틀린 문장 (X) 

나는 너만큼 시간이 많지 않아(않잖아) I don't have as much time as you (do).

걔는 우리만큼 돈을 많이 못벌어. She can't make (earn) as much money as we do / as us.

  나는 걔만큼 친구가 많지않아.  I don't have as many friends as she does/ as her.

그들은 우리만큼 경험이 많지 않아요.

They don't have as much experience as we do/ as us.

 

나는 걔만큼 실수를 많이 하지 않았어.

I didn't make as many mistakes as she did/as her. 

 

횟수에 대한 비교.

 

나는 너만큼 거기에 많이 않가봤어.

  • 양적비교

  • I haven't been there as much as you.

 

  • 횟수비교 - 여러번

  • I haven't been there as many times as you (have).

 

 

나는 너만큼 걔를 많이 안만나봤어.

  • I haven't met her as much as you have.

  • I haven't met her as many times as you (have).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